화장품 관련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한국콜마, 코스맥스, 잇츠한불, 클리오,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제이존코스메틱, 토니모리 등의 관련 주식 편입 이유 알아보세요. 관련 검색어는 화장품주 화장품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입니다.
LG생활건강
시가총액: 13조4,00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시가총액: 9조3,58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9%를 담당합니다.
애경산업
시가총액: 4,88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사업부문은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스파크, 순샘, 울샴푸, 케라시스, 더마앤모어, 2080, 트리오, 리큐, 랩신등이 있습니다.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를 목적으로 중국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 보유 브랜드인 ‘프로야’와의 MOU를 맺었습니다.
한국콜마
시가총액: 9,95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있습니다.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147’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코스맥스
시가총액: 9,48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합니다.
잇츠한불
시가총액: 4,52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습니다.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입니다.
클리오
시가총액: 3,49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있습니다.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됩니다.
코리아나
시가총액: 1,69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있습니다.
한국화장품
시가총액: 1,42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입니다.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연결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합니다.
한국화장품제조
시가총액: 1,332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시가총액: 67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마스크팩 제조 공장을 물적분할로 양도하고 OEM형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블랙 물광 마스크,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 웨이크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토니모리
시가총액: 1,19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