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관련주 7종목: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해운 관련주 HMM,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KSS해운, 티케이케미칼, 대우조선해양 등의 관련 주식 편입 이유 알아보세요. 관련 검색어는 해운주 해운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입니다. 

HMM

시가총액: 12조9,84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합니다.

팬오션

시가총액: 3조4,53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한해운

시가총액: 8,61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주요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대량의 화물을 장벽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장소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입니다.

흥아해운

시가총액: 7,26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아시아 지역에서의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습니다. 

KSS해운

시가총액: 2,64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동북아 지역에서 액화가스 및 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재무구조가 튼튼한 화주 및 용선주와의 장기계약 및 계약 연장을 통해 기복이 심한 해운업의 특성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시가총액: 4,56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2007년 설립되었습니다. 선박 선적 공간 부족과 치솟는 해운 운임 상승세로 에스엠상선과 대한해운 인수 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시가총액: 2조5,75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