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의류 관련주 17종목: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패션 관련주 삼성물산, 영원무역, 쌍방울, 코오롱인더, 신성통상, 비비안,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세실업, 한섬, 신원, SG세계물산, 대현, 코데즈컴바인, 지엔코, 인디에프, 형지I&C 등의 관련 주식 편입 이유 알아보세요. 관련 검색어는 패션주 패션 의류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입니다.

삼성물산

시가총액: 21조1,182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건설/상사/패션/리조트/급식·식자재유통/바이오 산업을아우르는 Global Business Partner 및 Lifestyle Innovator로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비중은 21년말 상반기 기준 건설부문 33.2%, 상사부문 49.3%, 패션부문 5.3%, 리조트부문 1.5%, 급식/식자재유통 6.7%, 바이오부문 4.1%을 차지합니다.

영원무역

시가총액: 2조2,11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중입니다.

쌍방울

시가총액: 3,44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중입니다.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중 입니다.

코오롱인더

시가총액: 1조6,979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빈다.

신성통상

시가총액: 5,75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습니다.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 하고 있습니다.

비비안

시가총액: 1,375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여성용내의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합니다.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barbara’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출시하여 여성 이너웨어의 트랜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시가총액: 1조9,562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시가총액: 1조2,13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신세계 그룹 내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합니다.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세실업

시가총액: 1조1,16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 입니다.

한섬

시가총액: 8,79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여성의류를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함.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자사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합니다. 온라인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신원

시가총액: 2,045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주요사업은 KNIT, SWEATER를 OEM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됩니다.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EG, FAHRENHEIT, MARKM 등의 브랜드를 운영합니다.

sg세계물산

시가총액: 1,55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의류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사업부문은 남성정장 ‘바쏘’, ‘바쏘옴므’, 여성복 ‘에이비에프지’, ‘에이비플러스’, 명품 피혁류 ‘콜롬보’ 총 5개의 브랜드를 보유중입니다.

대현

시가총액: 1,25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여성복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전국 515여개의 백화점, 대리점, 상설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망과 자사 온라인 쇼핑몰, 타사 온라인 오픈마켓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시가총액: 952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여성캐주얼 의류를 제조/유통하는 패션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 국내 라이센스 계약체결이후 남성/여성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하여 이마트, 홈쇼핑에 공급중입니다.

지엔코

시가총액: 701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의류 및 잡화의 제조/판매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캐주얼 의류 전문 업체로서 컴포터블 감성캐주얼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 남성 어반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티아이 포맨, 유니섹스 스타일리쉬 캐주얼 엘록 등을 판매 중입니다.

인디에프

시가총액: 74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주요 사업은 의류 제조 및 판매업임.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 편집스토어 바인드,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을 보유중 입니다.

형지I&C

시가총액: 449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합니다.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포러리 여성복 BON:E 등을 보유중입니다.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가두점(대리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 에이치지아이앤씨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