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관련주 12종목: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애플카 관련주 lg이노텍, lg전자, 대성파인텍, 현우산업, 우리산업, 하이비젼시스템, 대성엘텍, 에코캡, 삼기, 티에이치엔, 만도, 엠씨넥스 등의 관련 주식 편입 이유 알아보세요. 관련 검색어는 애플카주 애플카 애플 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입니다.

LG이노텍

시가총액: 9조2,18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LG그룹이 전기차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애플카에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TF팀을 만들어 대응 중이며 이미 아이폰 카메라 모듈을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LG전자

시가총액: 20조1,28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LG전자와 마그나인터내셔널의 합작사인 ‘LG마그나 파워트레인’이 애플카 생산에 동참할 것이라는 이슈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입니다.

대성파인텍

시가총액: 709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마그나에 자동차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중 입니다.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현우산업

시가총액: 999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LG전자에 자동차 전장용 PCB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사업내용은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입니다.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우리산업

시가총액: 1,689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폭스콘이 투자한 중국의 바이튼에 전기차SUV용 고전압 PTC히터와 쿨런트 히터를 공급중입니다. 전기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을 개발 및 양산하며 차세대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시가총액: 3,13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폭스콘을 주 고객사로 전기차에 사용하는 카메라 모듈의 검사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카메라 모듈 자동화 검사장비 시장은 최근 3년 간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대성엘텍

시가총액: 73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인포테인먼트 제품이 애플로부터 카플레이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됩니다.

에코캡

시가총액: 1,06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애플카 협업 중인 마그나를 비롯해 리비안에 국내 유일 특허 부품 와이어링하네스(Wiring Harness)를 공급 중입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중입니다.

삼기

시가총액: 1,60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전기차 부품 및 차량경량화(샤시) 제품을 개발,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중 입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티에이치엔

시가총액: 82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내의 Wire Harness(전기배선장치)를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는 자동차부품업체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업체입니다.

만도

시가총액: 2조5,592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입니다.

엠씨넥스

시가총액: 8,43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