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관련주 메가스터디교육, 크래버스, 웅진씽크빅, 디지털대성, 대교, 메가스터디, NE능률, 멀티캠퍼스,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등의 관련 주식 편입 이유 알아보세요. 관련 검색어는 교육주 교육 주식 교육주식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입니다.
메가스터디교육
시가총액: 11,87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메가스터디에서 중고등 온오프라인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되어 교육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의 학교 교과 연계 학습뿐만 아니라 특목고 및 영재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레버스
시가총액: 3,913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학원 운영업 및 교육관련 서비스업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청담어학원`을 설립하였습니다. 오프라인 학원을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하는 학원사업부문과 콘텐츠 사업부문,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클래스 사업부문 등 크게 세 가지로 사업부문이 구분됩니다.
웅진씽크빅
시가총액: 3,615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하고있습니다.
디지털대성
시가총액: 2,67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교육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서비스 및 학원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사업은 이러닝사업, 독서논술사업, 국어교육사업, 기타사업, 해외사업으로 구분할수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시가총액: 3,145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있습니다.
대교
시가총액: 3,17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사업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과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으로 구성됩니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시가총액: 1,520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본사와 10개 종속회사를 통해 초ㆍ중ㆍ고교생과 일반성인 등을 대상으로 출판사업, 온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업 및 급식사업을 영위하며, 기타 투자사업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NE능률
시가총액: 1,43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멀티캠퍼스
시가총액: 2,554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삼성 계열 기업교육 전문기업. 제조,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 기업에 통합 HRD 서비스 제공입니다. 직무역량 교육, IT특화 교육, 외국어 교육 및 평가(OPIc), 지식서비스(SERICEO)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 및 기업 맞춤형 HRD 컨설팅, 콘텐츠 개발, 러닝플랫폼 등 교육지원 서비스 제공합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시가총액: 1,18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오프라인 직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연수 프로그램 Vancouver 등이 있습니다.
YBM넷
시가총액: 975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온라인교육/콘텐츠제공업/데이타베이스업 및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입니다.
메가엠디
시가총액: 918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메가스터디의 계열회사로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입니다.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공무원 시장 및 부동산교육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시가총액: 846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가정학습모델인 홈런을 기반으로 공부방 등 다양한 채널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타겟 고객 연령대를 중고등 및 유아 연령대로 확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중입니다.
이퓨쳐
시가총액: 367억원
관련주 편입 이유: 인터넷교육컨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인터넷교육컨텐츠 서비스 기업이며, 특히 컨텐츠 개발 및 도서 출판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ELT관련 영어 컨텐츠에 사업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